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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도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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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 한 통화로 통신비 25% 절약하세요

통신이용제도과설재진 사무관 연락처T : 02-2110-1933

작성일 : 14 18.03

 

전화 한 통화로 통신비 25% 절약하세요

 

- 20% → 25% 전환 시 잔여 약정기간에 상관없이 위약금 유예

- 25% 요금할인 시행 6개월 만에 25% 가입자 천만 명 돌파

 

3월 내 모든 20% 요금할인 가입자들은 현재 가입 중인 통신사 객센터전화 신청(통신사 대리점직영점 방문 신청도 가능)만으로 25% 요금할인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.

 

통신3사는 올 초부터 20% 요금할인을 받고 있는 기존 가입자들이25%로 재약정할 때 잔여 약정기간관계없이(당초 : 잔여 약정기간 6개월 미만) 위약금유예하기로 결정하였으며, 일부 통신사는 이미 이를 시행 중*이다.

 

* 20→25% 전환위약금 유예 확대 시행 : LG U+(‘18.1.12.~), SKT(‘18.3.5.∼), KT(3월 중)

 

더불어 아직 25% 요금할인에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 중 휴대폰 구매 지원금을 받지 않았거나약정이 만료된 사람도 누구든 가입 중인통신사 고객센터전화 한 통화통신비 25% 절약할 수 있다.

 

< 25% 요금할인 신청 방법 >

고객센터

휴대폰에서 114

통신사 대리점직영점 방문(신분증 지참)

직통전화

SKT    : 080-8960-114

KT     : 080-2320-114

LGU+: 080-8500-130

홈페이지

SKT    : www.tworld.co.kr

KT      : www.kt.com

LGU+: www.uplus.co.kr

 

단, 위약금 유예 시 온라인 신청 일부 제약

한편 요금할인율 상향 시행(‘17.9.15일) 6개월 만에 25% 요금할순 가입자 수1,000만명돌파(’18.3.12, 1,006만명)하였다.

 

이는 1,000만명 가입자 돌파까지 약 2년 2개월이 소요된 20% 요금할인에 비해 20개월 빠른 것으로, 25% 상향 이후일평균 요금할인 가입자 수도 55,343명으로 제도 시행 전에 비해 일평균 약 2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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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제도(‘14.10월 시행)시장에 안착되어 많은 이용자들이 이 제도에 대하여 잘 알게 되었으며, 요금할인율 상향으로 요금할인 규모가 증가한 점이 가입자의 빠른 증가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.

 

더불어 20% 요금할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유예 확대 및 플래그십 단말의자급제 폰 출시 확대도 향후 지속적인 요금할인 가입자 증가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.

 

25% 시행 전(‘17.8월 말)20% 요금할인 가입자들(1,552만명) 1년 동안 제공받는 요금할인 규모는 약 1.49조원이었으나, (’18.3.12일) 요금할인가입자(2,049만명) 기준으로는 1년 동안의 요금할인규모가 약 2.21조원으로서 제도 시행 전에 비해 7,200억원이 증가하였다.

ㅇ 현추세대로 가입자가 증가한다면 올 연말 요금할인 가입자 2,400만명으로 예상되며 동 가입자들이 1년 동안받을 수 있 요금할인 규모약 2.81조원으로 요금할인율 상향 전비하여 약 1.32조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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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요금할인 가입자 수 및 요금할인액 추이 >

 

구분

‘17.8월 말

‘18.3.12

‘18.12월 말(예상)

요금할인 가입자

1,552만명

2,049만명

2,425만명

20%

1,552만명

1,043만명

415만명

25%

1,006만명

2,010만명

월간 요금할인액

1,242억원

1,840억원

2,342억원

연간 요금할인액

1.49조원

2.21조원

2.81조원

 

* 이용자들의 평균 가입요금수준(약 4만 원 선)을 기준으로 각 시점에서 요금할인 가입자가 1년 동안 약정을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 받을 수 있는 요금할인 규모를 산정한 것임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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